20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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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데이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Book 2017. 12. 28. 17:48
'인생의 절반' 이란 단어를 들었을때, 흔히 100세 시대에 이르러 우리 인생의 절반쯤 왔다고 느껴지는 순간들은 사실상 나이로 가늠하기 힘들다 즉, 어떻게 살아오고 경험하는가에 내 인생의 절반쯤 이라고 느껴지는 때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한번쯤은 온다는 이야기 인데. 이 책에선 '인생을 살아가면서 자신을 위한 삶의 우선순위를 다시 정하는 법' 이라는 것을 주제로 소개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목차는 1부터 ~ 14가지의 차례로 나열 되어 있으며, 그 중 이 모든 짐이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가? 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책을 읽는 동안 누구나 자기만의 방법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소개하고 있다. 즉, 책의 저자는 인생에 있어서 자신의 인생을 경험을 여행으로 빗대어 소개를 하였는데 '인생의 짐이 너무 무거워 버겁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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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데이 : 골목길 자본론Book 2017. 12. 28. 17:39
독서데이 : 골목길 자본론 우리가 매일같이 지나는 골목길에는 많은 것이 담겨 있다. 개인의 기억, 추억부터 골목 자체가 지니고 있는 역사와 감성까지 하나의 골목길에서 찾아볼 수 있는 것은 결코 '길' 그 자체로서의 역할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그리고 골목길에는 '경제'가 존재한다. 은 사회자본으로서의 골목길이 어떻게 사람을 행복하게 하고 풍요롭게 하는지 경제학을 통해 그 답을 찾고자 한다. 일명 골목길 경제학자로 불리는 연세대 교수이자 책의 저자인 모종린 교수는 도시재생을 통한 성공적인 도시 브랜딩을 위해 골목길이 지니고 있는 잠재력이 주목한다. 우리가 좋아하는 골목길 문화는 어떻게 태어나고 유지되는 것일까?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골목길은 '걷기 좋은 길'이다. 걷기 좋은 골목길이란 자동차가 다니지 않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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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데이 : IT 트렌드 스페셜 리포트Book 2017. 12. 28. 16:55
독서데이 : IT 트렌드 스페셜 리포트 마케팅을 뛰어 넘어 전 분야의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꼽자면 바로 '4차 산업혁명'이다.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를 각 분야에 어떻게 적용시킬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데 그 질문에 답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바로 'IT 트렌드 스페셜 리포트'이다. 이 책의 저자는 독자를 이렇게 분류하여 소개한다. 먼저 사업 아이템을 고민하는 사업 기획자, 최신 기술 트렌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경영자, IT 개발자, 마케터, 서비스 기획자 등 IT 업계 종사자, 마지막으로 IT 기업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학생을 독자로 지목하였다. 이 책이 이렇게 특정한 독자층을 선정한 이유는 경제적 측면에서 4차 산업혁명의 미래를 서술하고 있기 때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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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소비 트렌드 디지로그 : 구식의 것이 가장 세련된 것이다Blog 2017. 12. 26. 18:02
2018 소비 트렌드 디지로그: 구식의 것이 가장 세련된 것이다 ‘디지로그’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디지털(Digital)과 아날로그(Analog)의 합성어인데요.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아날로그적 요소의 융합을 의 미합니다. ‘디지로그’ 열풍이 사회, 문화 산업 전반에 주류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사회에서 아날로그는 디지털적 요소로는 재현해 낼 수 도, 대체할 수도 없는 존재로서 자신만의 영역을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주변에서 쉽게 디지털 세상 속 트렌드인 아날로그와 아날로그를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얻은 성공 사례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디지로그 의 몇 가지 성공사례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왜 아날로그에 주목해야하는가?’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고 2018년 소비 트렌드를 예측해보도록 하겠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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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BEST 5Study 2017. 12. 11. 17:26
※ 이 콘텐츠는 DMC의 기사 “The 8 eCommerce Trends That Will Dominate 2018”, 스마트 인사이츠(Smart Insights)의 기사 “7 Major Digital Marketing Trends For 2018”을 참고하여 작성되었다. 어느덧 2017년이 달력 한 장도 채 남지 않았다. 발 빠른 마케팅 담당자들은 이미 2018년을 살고 있다. 남들보다 반 박자 빠르게 살며 마케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빠르게’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효과적인’ 전략을 준비하는 것이다. 그러려면 트렌드와 소비자의 행동 양식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며, 디바이스와 온라인 환경에 대한 이해가 충분히 선행되어야 한다. 그래야만 통합적이고 효과적인 전략을 정립할 수 있다. 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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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 알고리즘 C-Rank에 대한 소문과 해답Blog 2017. 12. 1. 22:00
아마 블로거와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라면 C-Rank에 대해 한 번쯤 들어봤을 텐데요. C-Rank는 네이버 블로그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알고리즘입니다. 2016년에 블로그 검색/노출 알고리즘이 C-Rank로 변경된 후에 많은 블로거와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들이 당황스러워했습니다. 왜냐하면 기존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블로그 노출이 되거나 노출이 아예 불가능해졌기 때문이죠. C-Rank는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블로그 신뢰도를 평가하고, 검색 노출 여부를 판단합니다. 신뢰도 점수에는 몇 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반영하는데요. 그 요소는 바로 맥락, 내용, 연결된 소비/생산, 출처의 신뢰도, 인기도입니다. 해당 블로그의 주제별 관심사에 대한 집중도는 얼마나 되는지, 생산되는 정보의 품질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