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
독서데이 : 신경끄기의 기술Book 2018. 2. 22. 16:02
신경끄기의 기술은 SNS 에서 이미 핫한 자기계발서 였습니다. 저도 인스타 에서 처음 접했던 책이기도 합니다. 신경끄기의 기술은 총 8장으로 구성 되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5장이 가장 와 닿았습니다. 신경끄기의 기술의 메인 타이틀인 " 문제 없는 삶을 꿈꾸지마 그런건 없어. 그 대신 좋은 문제로 가능한 삶을 꿈꾸도록 해 " 몇번씩 곱씹게 했던 문장 좋은 문제란 어떤걸까...? 좋은 문제 = 필요한 문제 삶을 긍정적으로 , 플러스 +@로 만들어 주는 문제가 좋은 문제! 성공을 결정 하는 질문은 '나는 무엇을 즐기고 싶은가가 아니라 나는 어떤 고통을 견딜 수 있는가' 야근을 사랑하는 워커홀릭만이 초고속 승진을 할 수 있듯이 고통을 견디고 감내 하면 성공이 따라 오듯이 " 세상에 공짜는 없다 " 인생에서 선택..
-
독서데이 : 졸업 선물Book 2018. 2. 21. 17:02
졸업선물은 공학박사이자 삼성디스플레이 책임연구원 출신인 저자가갓 돌이 된 딸아이와 딸의 상사가 될 지금의 20대, 30대 젊은이들에게 선물하는현실적인 사회생활 생존 팁을 담은 책입니다.오늘은 성공이 아닌 성장을 위한 이야기 '졸업 선물' 도서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졸업 선물 도서에서 가장 크게 공감되는 부분들로 나누어 보았습니다.인생 성공 10계명, 성장하는 독서 방법, 숫자 100의 의미, 육아를 통한 육아그리고 마무리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작가의 지극히 주관적인 인생 성공 10계명 입니다.위 10계명 중 개인적으로 가장 공감되는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남들이 안 된다고 말하는 것을 꾸준히 오래 한다2. 행복의 기준을 성장에 둔다3. 세상을 다르게 해석하는 능력을 만든다 첫 번째의 경..
-
문화데이 : PLASTIC FANTASTIC: 빛·컬러·판타지Culture 2018. 2. 21. 16:53
이번 2월 20일 화요일 문화데이엔 한남동 디뮤지엄에서 열린 빛과 판타지 전시회를 다녀 왔습니다. 빛과 전시회 〈PLASTIC FANTASTIC: 빛·컬러·판타지〉는 작년 2017년 9월 14일부터 ~ 올해 2018년 3월 4일까지 개최되는 전시회로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의 예술적인 감성과 플리스틱의 무한한 가능성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디자인을 소개하는 전시회 인데요~ 특히 이번에 개최된 디뮤지엄 전시회는 우리가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플라스틱을 다채롭게 스타일을 변화시켜 총 2천 7백점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가구, 조명, 그래픽 사진, 영상] 등의 다양한 테마로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PLASTIC FANTASTIC: 빛·컬러·판타지〉 전시회의 주제는? ‘빚어서 만든다’라는 플라스틱의 어원을 통..
-
문화데이 : 돈 많은 백수가 되고싶다 展Culture 2018. 2. 7. 13:02
오늘은 2월 6일 이노빈의 문화데이. 평소 미술작품이니, 문화생활이니 관심없던 저에게 문화데이는 말그대로 컬쳐 쇼크! 직원 복지, 직원들의 수준 향상을 애쓰는 이노빈의 문화데이 지원이 뒤따르는 만큼, 시간을 허투루 쓸 수 없는 노릇. 어떻게 이 시간을 보내야 할지 많은 고민을 한 끝에 돈 많은 백수가 되고 싶다 전을 관람하기로 결정했죠. 시작은 2017년 하반기였지만, 관람객들의 요청에 의해 2018년 1월 30일 부터 2월 25일까지 연장해서 진행되는 기획전이라고 해요. ▲ 그러나 표에는 11월 28일~1월 28일로 인쇄되어 있음(담당자 체크미스) ※ 돈/백/전 3줄 요약 돈 많은 백수가 되고 싶다 전시회는 2017년 하반기에 이슈몰이를 했던 기획전으로 출근과 동시에 퇴근을 생각하고 또 일 안하고 편하..
-
병맛 코드, B급 감성이 흥한다Study 2018. 2. 2. 13:50
이른바 병맛이라고도 부르는 B급 감성에 기반을 둔 콘텐츠가 온라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촌스럽고 어색한 비주얼이 눈길을 끌고, 황당한 스토리 전개가 웃음을 자아내기 때문. 병맛, B급에 대한 확실한 정의는 없지만 대략 다음과 같은 특성으로 요약할 수 있다. 촌스럽거나, 어설프거나, 유치하거나, 웃기거나, 과장되었거나, 작위적이거나. 과거에는 이러한 특성이 대중이 좋아하는 주류에 포함되기 보다는 소수의 마니아들만 즐기는 하위 문화에 많이 포함되었다. 그런데 오늘날 B급 감성은 그것이 지닌 독특한 감성과 개성 덕분에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재밌는 콘텐츠를 본 소비자들은 단순히 감상에 그치지 않고, 이를 자신의 SNS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에게 콘텐츠를 확산한다. 병맛 코드, B급..
-
2018 팬톤 컬러, 울트라 바이올렛Uncategorized 2018. 2. 1. 15:40
팬톤이 선정한 2018년 올해의 컬러는 '울트라 바이올렛(Ultra Violet)'이다. 짙은 색채 속에서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울트라 바이올렛은 독창성, 창의성 및 몽상적 사고력을 나타낸다. 또한 울트라 바이올렛은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와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상징하기도 한다. 지난해 연말에 팬톤이 2018년 올해의 색을 발표하기도 전에, 이미 패션 및 뷰티 업계에서는 보라색 계열의 제품이 돋보였다. 사진을 멜랑콜리한 분위기로 연출할 때에도, 미니멀한 집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줄 때에도 울트라 바이올렛은 잘 어울린다. 울트라 바이올렛이 실제 사용된 이미지 컷을 살펴보며 색감 공부를 해보자.
-
2018년을 바꿀 SEO 트렌드 8가지Study 2018. 2. 1. 14:52
검색 결과를 노출하는 알고리즘은 사이트마다 제 각각이다. 그 중에서 구글의 알고리즘은 구글의핵심 역량으로 꼽힐 만큼 정교한 체계다. 약 200여개로 매우 복잡하고 다양한 기준과 과정을 갖추고 있다. 채널 관리자가 자신의 콘텐츠를 좀 더 많이 노출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검색 엔진은 자사 서비스 내에서 유의미한 검색 결과가 도출되기 위해 계속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나날이 발전하는 알고리즘 흐름 속에서 2018년은 SEO 전쟁의 해로 예상된다. 2018년에 중요하게 작용하는 SEO 트렌드를 알아보고, 빠르게 대비해보자. 디지털 마케팅 큐레이션 블로그의 기사를 요약/소개한다. 1. SERP 기능 활용2. 구조화된 데이터3. 속도4. Relevance 2.05. 음성 검색6. 모바일 친화적 서비스7. 백링크8. ..
-
콘텐츠를 만들 때 참고해야 할 디자인 팁Study 2018. 2. 1. 14:29
이미지 출처: Adobe 요즈음 콘텐츠는 모두 비주얼 요소를 기반으로 한다. 과거에 취재하고 글을 쓰던 기자는 이제 그래픽 콘텐츠를 다룰 수 있어야 하며, 보도자료를 제공하던 홍보인은 이제 간단한 그래픽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관리자도 예외는 아니다.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지는 않지만 그래픽 제작자와 디자인에 대해 논의할 수 있을 정도로 비주얼과 제작에 대한 식견을 갖추어야 한다. 즉, 콘텐츠를 다루는 모든 직종이 비주얼 제작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필수로 요하는 시대가 왔다. 콘텐츠 제작에서 비주얼이 차지하는 위치는 단순히 ‘보기에 좋게’ 수준에 그치지 않는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과 수치를 정확하게 담아야 하며, 나름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갖추어야 한다. 내용을 시각화하기 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