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마케팅 따라하기 - 페이스북 페이지SNS 2018. 9. 6. 17:27
페이스북에는 페이지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이것은 페이스북을 가입했을 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개인 계정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개인이 아닌 특정 단체, 브랜드 등이 목적에 맞게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전문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특화되어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페이지는 콘텐츠를 올리면 페이스북에 접속한 팔로워들의 타임라인에 보이게 되어 팔로워들이 콘텐츠의 공유 확산에 참여하는 정도에 따라 더 널리 퍼지게 됩니다. 그래서 우선 팔로워들을 많이 끌어 모으면 그만큼 홍보의 효과가 더욱 크게 나타납니다. 수동적인 유통 구조를 가지고 있는 블로그보다 콘텐츠 전파 방식에서 더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도달'입니다. 페이지 팔로워들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꾸준히 생산하고 유통하며, 그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콘텐츠 작성에 반영해야 합니다. 페이스북은 '인게이지먼트'라는 로직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 지수가 높은 이용자에게는 콘텐츠를 자주 노출시켜주지만, 반대로 별 반응이 없다면 서서히 노출 빈도가 줄어듭니다. 게다가 한 번 멀어진 관계는 다시 회복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인게이지먼트 지수가 떨어지지 않고 상승되도록 페이스북 페이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페이지를 운영하는 목적은 콘텐츠를 특정 대상에게 도달시키고, 반응을 보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페이지를 어떤 대상에게 도달시키고자 할지 타겟을 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처음에 페이지의 컨셉을 정하면 변경하기가 어려우므로 컨셉에 맞는 콘텐츠를 전파시켜야 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규모를 키우려면 컨셉에 맞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팔로워들이 적절한 반응을 보여 공감, 공유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확산되고, 새로운 팔로워를 유입시키는 선순환이 중요합니다. 현재 페이스북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NS 중 하나이므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잘 이용한다면 마케팅 및 홍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S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언팔 없이 '숨기기' 하자! (0) 2018.11.29 페이스북 계정 잠김 해제 알아보기 (6) 2018.10.25 페이스북 인기 페이지 (1) 2018.08.08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와 음원 차트 역주행의 상관관계 (0) 2018.07.27 인스타그램 인기 해시태그 (0) 2018.07.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