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ogle Ads: Google Ads를 활용한 비즈니스 성장Study 2018. 11. 22. 21:30
Google Ads의 온라인 광고를 이용하면 다양한 타겟팅 방법을 통해 잠재고객이 귀하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검색하는 순간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유형의 고객을 타겟팅하고 원하지 않는 고객은 타겟팅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목표 달성
다양한 광고 형식 및 기능을 활용해 클릭이 가능한 '통화' 버튼을 광고에 추가하여 문의 전화 늘리기, 동영상 광고로 브랜드 알리기 등의 비즈니스 목표에 맞춰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마케팅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액션 유도
매장 방문 유도
전화 통화 유도
앱 설치 유도
키워드로 광고 타겟팅
Google 검색 네트워크에서 검색결과 옆에 광고를 게재할 경우 키워드를 이용해 관련 용어를 검색하는 사용자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 중에서 광고가 게재되는 시간대를 선택하고, 위치와 언어를 타겟팅할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타겟 잠재고객 지정
Google 광고가 게재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의 집합소인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와 YouTube에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타겟 사용자의 연령대, 타겟 사용자가 방문하는 사이트 유형, 타겟 사용자의 관심분야를 선택하여 타겟팅의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광고 클릭 시에만 비용 청구
지출할 금액은 광고주가 직접 결정하고, 텍스트 광고를 클릭하거나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는 등 사용자가 광고와 상호작용할 때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비즈니스에 가장 유리한 요소를 파악하여 이를 바탕으로 입찰가를 설정하면 됩니다.
광고 실적 측정
광고 효과를 빠르게 파악하고 손쉽게 설정을 변경하여 실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광고
데스크톱, 태블릿, 휴대전화, 심지어 앱 등 고객이 사용하는 기기에 관계없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 온라인 광고의 순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구매를 망설였던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구매에 이르도록 한다는 점에서 가치가 있습니다.
구글은 광고주와 광고 판매 업자의 진입 장벽을 간소화하기 위해서 온라인 광고 서비스 브랜드를 개편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원래는 '구글 애드워즈(AdWords)'였던 광고명을 '구글 애즈(Google Ads)'로 변경한 것인데요. 이는 구글 검색과 유튜브 동영상 서비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에 적용되는 광고를 통칭하는 것입니다.
광고 통합 관리를 통해 광고 편의성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구글의 Google Ads에 대해서 앞으로 차근차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Google Analytics)란? (0) 2019.01.30 정보 과잉 시대, 내 취향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큐레이션' (0) 2018.11.28 "제가 알아서 할게요" 언택트 마케팅 (0) 2018.08.17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 검색엔진 최적화 (0) 2018.08.02 소확행 :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0) 2018.07.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