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네이버 검색 광고, 키워드의 모든 것

디지털마켓어 2018. 1. 19. 14:06



검색 시 화면에서 상위에 노출될수록, 정돈된 이미지와 레이아웃으로 노출될수록 클릭 수도 증가한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이렇게 검색 결과가 콘텐츠에 대한 접근과 제품 구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 만큼, 검색 또한 광고의 일부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털인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네이버 검색 광고가 대표적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는 크게 6가지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콘텐츠검색광고, 브랜드검색, 클릭초이스플러스, 클릭초이스상품광고가 바로 그것인데요. 검색 광고는 마케팅 목적에 따라 선택하여 집행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를 홍보하거나 방문을 유도하고 싶을 때는 사이트검색광고를, 상품을 노출하여 판매 실적을 올리고 싶을 때는 쇼핑검색광고를 활용하는 게 적절합니다. 또한 포스팅한 콘텐츠 확산을 극대화하고 싶을 때는 콘텐츠검색광고를, 브랜드를 홍보하고 그에 따른 정보와 가치를 전달하고 싶을 때는 브랜드검색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검색 광고를 처음 집행하면, 준비 사항이나 진행 과정을 몰라서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할애하기 쉬운데요. 그래서 사이트 검색 광고 등록 절차부터 광고 작성 가이드, 키워드 선정 시 팁까지 한 방에 정리해 드립니다. 네이버 광고 서비스가 직접 공개한 정보인 만큼 신뢰가 가는데요! 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네이버 검색 광고, 키워드의 모든 것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