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마케팅이 뜬다! 국내 도입 인스타그램 신기능! <쇼핑태그>는 무엇일까요?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마케팅이 늘어나며, 콘텐츠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은 작년 11월에는
2,500만 개를 넘어섰다고 조사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본격 확대 되며, 관련한 다양한 신기능도 연이어 개발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현재 이커머스 시장의 관심
이 주목되고 있는 인스타그램 신기능인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과 쇼핑태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하는 관심사를 선별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
최근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도 추가되며, 직접 #해시태그를 검색하지 않아도, 관심 해시태그를 팔로우 하면 해당 해시태그
가 포함된 콘텐츠 모음을 피드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관련 항목 기능으로 비슷한 해쉬태그를 함께 제시해주어, 조금 더 유입을 끌어올 수 있는 데요.
사용자들에게는 원하는 관심사의 콘텐츠를 선별하여 확인할 수 있고, 마케팅 측면에서는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을 활용해 고객의 접근
성을 높이고, 특정 관심사 기반의 타겟팅도 훨씬 수월해지는 면이 있죠.
이에 더해, 지난 5월 31일 국내 인스타그램에도 ‘쇼핑 태그’가 도입되며, 이커머스 시장에서도 이에 대한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데요.
국내 시장에 이제 막 발을 내디딘 ‘쇼핑 태그’는 ‘에잇세컨즈’, ‘럭키슈에뜨’, 스타일쉐어’, 라네즈’ 등 현재 내부 심사 브랜드 한정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는 2016년 미국에서 가장 먼저 도입되었는데요. 성공적으로 테스트를 마치고 호주, 캐나다, 프랑스, 브라질 등
다수 국가에 적용되며, 현재는 한국까지 도입이 되어 브랜드와 유저를 더욱 빠르게 연결 시켜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이용 방법
이런 <쇼핑태그>는 유저의 광고 접근 허들을 낮추고, 구매 과정을 효율적으로 단축시켜 구매 피로도를 낮춰 마케팅 효율을 증대시키
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그럼, <쇼핑태그>는 어떻게 이용하는 걸까요? 지금 알려드릴게요~
먼저, ‘에잇세컨즈’, ‘럭키슈에뜨’, 스타일쉐어’, 라네즈’ 등 쇼핑태그가 도입된 브랜드 공식 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미지 하단에 ‘제품을 보려면 누르세요’라는 쇼핑백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품 명 및 가격이 있는
태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마음에 든다면, 해당 제품명 태그를 클릭하면 구매 페이지로 자동 연결되고 하단부에 제품 상세 내용 또한 확인 할 수 있답니다.
기존의 홈페이지 사이트로 연동되어 제품을 확인했던 것과 달리, <쇼핑태그>를 통해 인스타그램 내부에서 해당 제품의 가격과 명칭,
그리고 상세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기능입니다.
이렇게 <쇼핑태그>와 그 사용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쇼핑태그 도입 전에도 홈페이지 링크 연결을 통해 약 70조 원에 달하는 전자
상거래가 발생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도입 후 확대될 이커머스 시장이 더욱 기대됩니다.
인스타그램 이미지로 더욱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확립될 것으로 보여, 더욱 획기적인 이미지 콘셉트 및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마케팅
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