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데이: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Book 2018. 4. 26. 09:50
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책은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이라는 책을 가지고 소개를 합니다.
서점에서 책을 고르고 있는 사이에 가장 맨 앞에 있는 표지를 보고 나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표지 우측 있는 목표를 달성하는 3가지를 공부하고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에 책을 읽었습니다.
무엇을 하든 목표를 달성하고 무엇을 하든 해내는 방법을 이야기로 같이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이 책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말이 망상활성계 RAS 인데, 이에 앞서서 RAS를 알아야 책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RAS는 뇌의 관제센터 역할로 생각과 감정, 호흡, 운동신경 등 인간의 여러 중요한 기능을 관장하고 있습니다.
직장에서 일하는 중에 누군가에 의해서 지시에 들어오기 시작했을 때 가장 먼저 우선적으로 반응하는 기능이 RAS가 하는 역할입니다.
목표를 달성하고자 할 때 목표를 수치화하고 긍정의 언어로 동기부여 이미지를 만들도록 해야 합니다.
흐린글씨로 다이어트를 70kg 감량하는 부분은 많은 사람들이 마음과 달리 몸이 따라가지 못해 흐지부지하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됩니다.
그래서 6월 18일까지 다이어트로 70kg 된다는 생각을 하면 말은 허구 인 것 처럼 보일 수 있으면서도,
목표 설정부터 시작하는 작은 변화가 자신감으로 만들어내고 목표를 실현을 하게 하는 습관이 생기게 됩니다.
데드라인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원래 데드라인은 군 포로수용소 앤더스빈 감옥에서
20피트 전방에 죽음의 선을 설정하고 선을 넘는 수감자는 총살하는 뜻을 말합니다.
따라서 데드라인은 곧 마감으로 당장 행동을 개시하라는 특명을 내릴 때 자주 사용합니다.
데드라인 설정할 때는 현실적으로 가능한 데드라인을 정한 후에 지금 당장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만원짜리 노트북을 구매하려면 6개월동안 50만원씩 저축해야 하는데, 50만원씩 저축을 하기 위해서는
월급을 받는 50만원으로 적금을 들거나, 50만원을 아예 지출하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목표를 설정하여 실행에 옮기고자 하였을 때 다른사람들의 생각이나 상황이 안 좋은 환경에 부딪쳐서 고민을 하게 되는 일을 겪게 됩니다.
반대하는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고자 할 때는 사실을 사실로 인정을 하고, 상대가 의견 말할 권리를 인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차가 안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으면서도 현대차를 구매를 하는 이유는 가격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차와 벤츠의 승차감이 같다는 것은 인정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저렴한 유지비로 자동차를 탈 수 있기 때문에 현대차를 구매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교회에서 기타리스트로 찬양단 활동하기 위해서 목표를 시각화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조용한 장소를 가서 두눈을 감고 숨을 3번 들이마쉬면서 마음속에 기타를 그립니다.
기타의 모습이 명확하게 완성이 되면 기타를 안은 나의 모습을 상상합니다.
그렇게 한 다음에 손에 잡은 기타의 느낌을 상상을 하며 각각의 줄이 만드는 소리를 들어봅니다.
목표를 실행으로 옮길 때 긍정의 확언을 가지는 마음가짐을 실행해야 합니다.
앞서 소개하는 것처럼 나는~이다 또는 나는~한다 형태의 확언을 만들 때 정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확언을 하는 것보다는
구체적으로 수치화를 하면서 “나는 6월 18일까지 70킬로그램 나가는 사람이 된다는 생각으로 실행을 하면 됩니다.
두려워 하는 시간에 두려움은 내려놓고 억지로 웃어보아도 긴장을 풀어주고 상심, 분노, 슬픔에 대한 방어기제가 생깁니다.
두려워하는 상황에서 완전히 망쳐도 죽지 않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목표에 순조롭게 해야 한다면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되는 일이 있어도 긍정의 확언으로 웃는 습관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페이스북 컨텐츠 디자인 작업에 일러스트 느낌으로 작업 요청을 받으면서 경험을 하였습니다.
아기자기한 느낌의 일러스트를 찾아보기로 하였는데, 이미지소스마다 일러스트 느낌이 제각각이여서 같은 일러스트 느낌으로 찾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됐습니다.
그럼에도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느낌으로 페이스북 컨텐츠 작업이 완성이 되었을 때는
많은 사람들이 컨텐츠를 보고 나서 눈길을 끌어서 좋은 결과물이 나왔다는 생각에 뿌듯한 경험을 느꼈습니다.
이처럼 성취한 보람을 느끼면서 먼지 구름속으로 슬라이딩해 들어와야
인생의 참맛을 느낀다는 사실을 알고 주어진 목표를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열심히 하시기를 바랍니다.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데이: 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 (0) 2018.05.18 독서데이: 이동진 독서법 (0) 2018.05.16 독서데이 : 모모요는 아직 아흔 살 (0) 2018.04.03 독서데이 : 불행 피하기 기술 (0) 2018.04.03 독서데이 : 신경끄기의 기술 (0) 2018.02.22 댓글